Assembly Definition 도 정상이고,
Addressables도 잘 구성해놨는데
Addressables 를 빌드하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원래 유니티에서 Editor 폴더는 빌드시 제외되는데
Assembly Definition 으로 생성하면 Editor 폴더가 같이 포함되어 버린다.
그때 Addressables로 빌드하면 해당 소스에서 구성요소를 찾을수 없다고 한다.
Asset
- ThirdParty
- Localization
- Editor
이런구조에서 ThirdParty 에셋들을 통으로 Assembly Definition 으로 생성한다면
평소에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데, Addressables 을 빌드할때는 오류가 발생한다.
이럴경우
1. Editor 에 Localization.Editor 로 어셈블리정의 파일을 만들고,
ThridParty 어셈블리 정의를 참조시켜버린다.
원래라면 Localization 어셈블리 정의만들고, 그 것을 참조시켜야 하지만, 에디터 전용 모듈이니 대충 한다.
2. Editor 폴더에 있던 스크립트에 전부 전처리를 넣어버린다. #if UNITY_EDI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