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만들기

by 3월 31, 2022 0 comments

시중에 있는 던전 생성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2차원 행렬로 던전 데이터 구현


구조는 나왔으니 벽을 만드는 2가지 방법이 존재

1. 실제 플로어보다 높은 벽을 만들기

2. 실제 플로어 아래 벽을 만들기(뒷 배경)


2번의 경우에는 플로어가 공중에 떠있는거라 가정하고 맘대로 배경을 배치해도 좋음.

1번의 경우가 문제

1. 배치할 타일의 8방향을 검사해서 현재 어떤 타일이 올지 결정(대부분의 케이스 사용)

2. 그냥 다 동일한 타일로 배치(제일 쉽지만 퀄리티가..)


위 케이스의 단점은 오픈필드의 경우 디자인이 좋을 수가 없음.

ex 숲, 마을 배경의 던전의 경우

왜냐하면 숲이라면 나무를 반복시켜야 하고, 마을이라면 집? 을 넣을 방법이 없음.


그래서 오픈필드용으로 벽 타일에 들어갈 최대 사각형 크기를 구해서 Treemap 처럼 채워주는 방법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