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효과종류
1. 그냥 블랙 or 화이트 아웃
2. 화면 닫기 효과
위 효과만드는 과정은 아래 유투브 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CE9VOZivb3I
하지만 뭔가 너무 심심하다...
젤다처럼 로딩화면에 텍스트도 나오고, 캐릭터도 나오고 했으면 좋겠다.
Loading Screen - AssetStore (https://prf.hn/l/KjYAp9B)
기본 백그라운드로 사용하는 에셋(5년전에 사둔건데 뽕뽑는듯..)
여러 샘플이 있는데 하단의 화면으로 결정
텍스트및 진행률은 결정되었으니 이제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필요.
3D를 그냥 올려서 사용할까 생각했다가 이기회에 그냥 공부한다 치고
3D 애니메이션을 2D Sprite로 변환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로 결정
아래 코드는 게임화면을 PNG 파일로 캡쳐해주는 도구
https://github.com/ggu/3DAssetsToSprite
카메라 방향이던가, 사이즈던가 실제 내가 사용할 캐릭터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소스를 수정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음.
그리고나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PNG 파일이 생성이 됨.
이걸 캔버스에 이미지 올리고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추가.
캐릭터가 걸어감.. 모든 캐릭터 + 특정 몬스터 정도 캡쳐를 진행..(노가다.....)
일단 여기까지..